본문 바로가기
다사다난

꿈 이야기

by .^^. 2022. 12. 6.
반응형

 

꿈은 급하게 최신 걸그룹의 신나는 곡 두 개를 정해서 오디션 프로그램에 제출하는 것에서 시작되었다.

(항상 그렇듯이, 꿈은, 혹은 꿈에 대한 기억은 밑도 끝도 없이 이상한 설정 아래서 시작된다.)

그 오디션은 춤추는 오디션 프로그램이었다.

 

그리고 장면은 갑자기 무대로 바뀌고 한 팀씩 무대로 올라간다.

나는 9번째 였는데, 어느덧 8팀이 공연을 하고 있었다. 

그런데, 갑자기 깨달음이 온다. 그것은 춤 공연이 아니라 노래 경연 프로그램이었다.

(이것도 진짜, 밑도 끝도 없는게 당연히 첫 번째 팀이 할 때 바로 알게 되는건데... 꿈에서도 약간 황당함)

 

그리고 나는 내가 정한 두 곡이 신나고 빠른 노래일 뿐, 가사도 모르고 음도 모른다는 것을 알게 된다.

그래서 급하게 사회자(박경림이 사회자 였음. 꿈 속 출연이니 출연료는...)를 찾아가 

나의 18번인 '마지막 승부'로 바꾸게 된다.

 

오디션 방식이 참가자가 두 곡을 정하면 프로그램에서 임의로 하나를 정하는 거라서

사회자는 어떻게 될 지 모른다는 말을 하고, 나는 초조하게 나의 순서를 기다린다.

 

이 때 갑자기, 나에게 또 다른 깨달음이 온다.

내가 꿈을 꾸고 있다는 것을 알게 된 것이다. 

그리고, 나는 내가 느끼는 그 초조함과 불안함이 싫어서 잠에서 깨야지 하고는 일어났다...

 

일어나서, 꿈 내용이 신기해서 한 동안 내용을 곱씹었다.

신기한 경험이다.

반응형

'다사다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안산자락길 코스 및 탐방!  (0) 2023.02.09
집에서 오븐이용해서 스테이크 만들기!  (0) 2023.02.09
떡갈비 샌드위치 만들기!  (0) 2023.02.09
사고(思考)와 문화산책  (0) 2022.12.07
일상의 새로움  (0) 2022.12.05

댓글